저희 시댁은 형제들이 많아서 고향촌 제당에 추석 전날 사촌 친척들 까지 모여 음식을 장만하여 추석에 차례를 지냅니다. 추석 전날은 가구 세대별로 음식을 분담하여 준비해 가지고 옵니다
큰형님네는 전,탕을 준비하고 작은집은 나물,떡,등 우리는 과일등 나누어 준비를 합니다.
다른 형제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을 한 해마다 돌아가며 당번을 정하여 제당 청소 및 시설 관리를 책임지고 명절의 행사를 분담하고 있는데 멀리서 오는 형제들은 형제들에게 맞는 것을 준비하고 있지요.
추석 전날은 남자들은 산소에 가서 마무리 벌초 점검도 하고 여자들은 식사 준비를 하는데 이번에는 제가
당첨 된 건강한 설탕 "백설자일로스설탕"과 함께 한 추석 이브 날 국수를 삶아서 자랑을 했지요.
형님들과 동서들은 백설 자일로스 설탕을 새로 접한다고 새로 나온 것이냐고 물어보곤 하였지요.
제가 아줌마 닷컴에 "즐거운 명절 만들기 캠페인"에 당첨되어 "백설자일로스설탕" 을 받았는데 송편을 만들어서 가족들과 명절을 보내야 한다고 하니 형님들께서 송편은 담당들이 있으니 식사할때 반찬에 이용하라고 하셔서 국수 삶아 식구들한테 한턱내라고 하여 비빔국수에 사용하여 보았지요.
"몸에 흡수를 줄인 건강한 설탕 자일로스 설탕은
백설 설탕에 코코넛 자일로스를 넣어 설탕맛은 그대로지만
몸에 흡수는 줄어든다는 건강한 설탕" 이라고 자랑겸 홍보를 했지요.
콧소리를 감하며 "많이 애용 해주세요." 하고 얘기하니 모두들 깔깔~ 호호~ 하하~흐흐~
웃음 바다가 되었지요 비빔국수도 맛있게 되었다고 칭찬도 해주고 당첨 축하도 해주셨지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