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서 자일로스호떡찹살믹스를 한 봉 샀다.  사는김에 핫케&51084가루도 하나 더^^   아들에게 이거 만들어서 호떡꼬마요리사가 되면 아이들을 위해 기부할 수 있다고하니 팔을 걷어부치고 나선다..   1. 먼저 끓는 물 반컵, 찬물 반컵을 넣고 이스트를 넣어 젓는다.   
  2. 다음에 호떡믹스를 넣어 주걱으로 저어 반죽을 시작한다 
    3. 안에 넣을 달콤한 가루도 미리 준비해놓는다. 
  4. 찰질 때까지 열심히 반죽한다^^ ( 다 컷다. 이제. ) 
    5. 반죽을 떼어내어 잘 편다음 달콤가루를 넣고 오므린다. 
  6. 잘 오므려서 오므린 쪽을 아래로 가게 해서 프라이팬에 넣는다. (기름 두르고) 
  7. 오므린 쪽이 노릇해지면 뒤집어서 호떡모양으로 누른다. 
  8. 짜잔.. 맛있는 호떡 완성!!!  4장은 벌써 누나랑 누나친구랑 엄마랑 아들이랑 먹어치우고^^     사진을 찍기위해 4장 사수! 
  9. 조금 두꺼운듯 싶다. 반죽할 때 물을 조금 더 넣어도 좋을것 같다.     설탕가루는 많이 남았다..   전체적으로 양조절을 잘 못한거 같다.     근데 맛은 참 좋다.     먹다가 찍.. 꿀물(?)이 삐져나오는 그 옛날 호떡 그 맛이다.     며칠 전 예술의 전당 앞에서 옛날호떡이라고 해서 20분 줄서서 샀는데.. 이런 호떡 아니고 과자같아서 실망했다.     만들어 먹는게 진짜 옛날 호떡 맛이 더 나는것 같다.   겨우내 아이들을 위한 좋은 간식거리가 될거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