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찹쌀호떡믹스와 자일로스의 만남!
영원한 겨울간식인 호떡과 건강한 설탕 자일로스의 크로스^^
 

 

 
누가 만들었나?^^ 역시 백설~ 대한민국1등 맞습니다.!
 

 

 
호떡상자안에 찹쌀호떡믹스와 호떡용 잼믹스, 이스트!
 
전 처음 찹쌀호떡이 출시될때부터 팬이였답니다.
처음엔 30분발효후 만들 수 있는제품  그다음은 바로 만들어먹을 수 있는
호떡믹스 그다음은 자일로스찹쌀호떡믹스네요..
하지만 전 개인적인 취향이랄까.
전 호떡믹스만들때 미온수에 호떡믹스를 반죽하고 30분정도 발효시켜서
호떡을 만들어 먹습니다
이상하게 습관이라기보다는 맛때문에..30분 발효는 만들어먹는게
호떡먹을때 부드러우면서도 딱딱하지 않고 호떡피가 고소하고..^^
 

 
위 사진은 찹쌀호떡믹스에 이스트를 넣은 사진이구요.
아래사진은 미온수를 넣어서 반죽한 상태인데 약간 질게되었네요^^
항상 이렇다니까요!
헌데 좀 빡빡한것보다 약간 질게되는게 완성이 되었을때
훨씬 맛이 좋답니다.
하지만 만들때 고생한다는 단점이..
 

 
아래사진은 호떡용 잼믹스! 기존제품보다 계피향이 덜 느껴진다고할까요.
훨씬더 맛이 부드러워졌다고 할까..
설탕이 자일로스로 만들어져서 뒷맡이 가벼워져서 더욱 개운함과 고소함이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쬐금 탓네요! 반죽을 질게 하는바람에.. 좀^^
 

 
큰아이는 챙피하다고^^ 둘째녀석 사진 올려봅니다.
겨울엔 역시 호떡이 최고!라는 둘째녀석!
 

 
 
 
 
 
 
 
 
 
 
 
 
 
 
 
 
 
 
 
 
 
 
 
 
 
 
 
 
 
 
 
 
 
 
 
 
 
 
 
 
 
 
 
 
 
 
 
 
 
 
 
 
 
 
 
 
 
 
 
 
 
 
 
 
 
 
 
 
 
 
 
 
 
 
 
 
 
 
 
 
 
 
 
 
  |